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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또네_10th Histroy  그래픽필름

꼬또네_10th Histroy 그래픽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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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꼬또네 
3D graphic films  

Client_꼬또네
Subject_브랜드필름
Release_2023년 10월

​Background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로 잘 알려진 꼬또네의 브랜드 철학은 침구의 본질인 좋은 소재에 집중하는 것이었습니다. 10년 동안 국내 리빙 브랜드를 대표하면서, 침구 뿐만 아니라 커튼, 러그, 타올 등 패브릭을 바탕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였고, 트렌디한 리빙 인플루언서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꼬또네 론칭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브랜드 히스토리를 기록하고자 뉴웨이브필름과 3D그래픽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고, 꼬또네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3편의 영상(히스토리 영상, 촉감 영상, 로고 플레이 영상)으로 나누어 제작, 꼬또네 10주년 행사 현장 곳곳에서 상영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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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cept

브랜드가 걸어온 10년의 히스토리를 한 권의 책으로 만들고 싶어했던 클라이언트. 그래서 종이가 아닌 그래픽 영상으로 브랜드 북(Brand book)을 제작해보는 걸 제안했습니다. 꼬또네 히스토리 그래픽 필름은 한 권의 책을 매개로 시작해 책장이 펼칠 때마다 다채로운 장면들이 튀어나오는 듯한 생동감을 연출했습니다. 또한 꼬또네의 간판을 처음 달았던 아담한 첫 매장으로 영상의 오프닝을 열고, 현재의 부티크 쇼룸으로 엔딩을 맺는 등의 시간의 연속성을 담았습니다. 장면의 공통된 트랜지션은 '문(door)'을 열고 반복적으로 들어가는 카메라 무빙과 책장을 넘기는 등의 장면 전환으로, 지난 10년의 히스토리를 훑고 간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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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 Sequence 

꼬또네가 10년 동안 선보인 이벤트 이슈와 제품 론칭, 주요 포트폴리오 등을 각각의 그래픽 시퀀스로 구성했습니다. 브랜드 10년 간의 스토리텔링을 시각화하는 작업에서 위트 있는 표현과 생동감 넘치는 모션, 카메라 각도 등의 면밀한 구성이 중요한 작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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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TONE THE ESSENTIAL 
_Sense of Touch  

꼬또네의 대표 제품인 프리미엄 베딩의 특징을 전달하고자 감각이 중심이 되는 3D그래픽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침대에 누워 눈을 감았을 때 오직 피부로 느껴지는 침구의 촉감을 떠올리면서 사각사각한 촉감과 보들보들한 촉감의 두 가지 베딩의 특징을 자연과 사물에 빗대어 표현했고, 시각과 더불어 청각으로도 생생함이 전달될 수 있도록 사운드 이펙트를 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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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TONE BRAND IDENTITY
_LOGO PLAY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로고는 보이지 않는 수많은 이야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는 꼬또네의 로고 플레이 영상을 기획하면서 꼬또네가가 지난 10년 동안 고집해온 침구의 본질, 소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꼬또네'라는 이름이 이탈리아어로 '코튼(Cotton)'의 의미를 지녔다는 것을 착안, 이를 한 편의 그래픽 필름으로 풀어내고자 목화씨에서 실을 뽑아내고, 천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시각화했고, 베딩으로 안착되는 엔딩 장면을 통해 꼬또네의 로고에 담긴 의미를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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