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꼬또네_10th Histroy 그래픽필름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꼬또네
3D graphic films
Client_꼬또네
Subject_브랜드필름
Release_2023년 10월
Background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로 잘 알려진 꼬또네의 브랜드 철학은 침구의 본질인 좋은 소재에 집중하는 것이었습니다. 10년 동안 국내 리빙 브랜드를 대표하면서, 침구 뿐만 아니라 커튼, 러그, 타올 등 패브릭을 바탕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였고, 트렌디한 리빙 인플루언서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꼬또네 론칭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브랜드 히스토리를 기록하고자 뉴웨이브필름과 3D그래픽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고, 꼬또네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3편의 영상(히스토리 영상, 촉감 영상, 로고 플레이 영상)으로 나누어 제작, 꼬또네 10주년 행사 현장 곳곳에서 상영되었습니다.


Concept
브랜드가 걸어온 10년의 히스토리를 한 권의 책으로 만들고 싶어했던 클라이언트. 그래서 종이가 아닌 그래픽 영상으로 브랜드 북(Brand book)을 제작해보는 걸 제안했습니다. 꼬또네 히스토리 그래픽 필름은 한 권의 책을 매개로 시작해 책장이 펼칠 때마다 다채로운 장면들이 튀어나오는 듯한 생동감을 연출했습니다. 또한 꼬또네의 간판을 처음 달았던 아담한 첫 매장으로 영상의 오프닝을 열고, 현재의 부티크 쇼룸으로 엔딩을 맺는 등의 시간의 연속성을 담았습니다. 장면의 공통된 트랜지션은 '문(door)'을 열고 반복적으로 들어가는 카메라 무빙과 책장을 넘기는 등의 장면 전환으로, 지난 10년의 히스토리를 훑고 간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