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UMU 브랜드필름 TVC 광고
그린패키지솔루션
YUMU브랜드필름 TV/디지털 광고
Client_그린패키지솔루션 w.룩앳미디어
Subject_TV/디지털 광고
Release_2023.09
Background
식물성 원재료로 친환경 패키지를 만드는 기업, 그린패키지솔루션에서 새롭게 론칭한 YUMU(유무)는 자연분해되는 소재의 식물성 용기 브랜드입니다. 대중에게 처음 선보이는 제품인 만큼 6개월이면 자연분해 되는 제품 USP와 단순히 일회용품이 아닌 친환경적 가치를 부여하는 이미지메이킹이 중요했습니다. 주 상영 미디어는 TV와 디지털(유튜브/SNS)로 광고 목적을 가지고 있었으며, 특히 15초의 광고에서는 제품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과 트렌드에 적합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로 접근하길 원했습니다.



Concept Ideation
"When you move, YUMu!"
론칭 제품을 광고하는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세련된 영상 무드로 제품이 확실하게 보이길 바랐습니다. 따라서 YUMU(유무)라는 제품 이름을 메인 카피로 활용했습니다. 쓰고 버리는 일반적인 일회용품이 아닌, 유무는 언제 어디에서든 가지고 다녀도 되는 견고성을 강조하고자 영상 초반부터 후반까지 지속적으로 "when you move, YUMU!" 라는 카피를 반복적으로 활용해 광고적인 이미지를 부여하고 네이밍이 각인될 수 있는 방향으로 스토리를 구체화했습니다.


Scene Points
뉴웨이브필름은 광고의 키 콘셉트(Key Concept)를 중심으로, 트렌디하고 감성적인 톤앤매너와 제품이 돋보일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로 연출을 구체화했습니다. 딱딱한 환경 캠페인 광고가 아닌, 세련되고 패셔너블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피크닉, 캠핑, 루프톱 파티 등 야외 상황을 세팅하고, 언제 어디에서든 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제품의 특징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각 상황마다 친구, 가족 그리고 아이가 나옴으로써 가장 가까운 사람과 함께 쓸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이라는 점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도록 했습니다. 엔딩은 자연, 땅에서 분해되는 장면을 오버랩시키는 연출 컷으로 제품의 친환경적인 코어 USP가 직관적으로 보여지는 전략이었습니다.


